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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베르제 달걀 - 분실된 달걀과 새로운 달걀 (5)

푸른 바다. 2021. 7. 4. 10:04

사라진 6개( or 7개 )의 파베르제 임페리얼 에그와 새로 탄생한 파베르제 에그

 

19세기 제정 러시아 시절 ​파베르제 공방은

1885년부터 러시아혁명 전까지 30년 동안

많을 때는 700명 넘는 예술가,

기술자를 두고서 10만점 넘는 작품을 생산해

러시아는 물론 유럽 왕가, 명가들에게 공급했다.

파베르제 달걀은 총 69개이며 57개가 생존해 있다.

파베르제 달걀은 파베르제 황실 부활절 달걀과

파베르제 부활절 달걀로 구분된다.

파베르제 황실 부활절 달걀 총 수량은

1917년 혁명으로 황실에 전달되지 못한 2개에 의해 달라진다.

1917년 분을 포함하면 52개, 불포함하면 50개이다.

52개의 황실 달걀 중 44(or 43)개가 살아남았고,

파베르제가 직접 감독한 부활절 달걀 52점만을 가리켜

파베르제의 임페리얼 이스터 에그라고 한다.​

그중 소재가 파악된 것이 44(or 43)점,

나머지 6(or 7)점은 실종돼 미술계의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그리고 파베르제 전문가들 사이에 현재 알려진

Empire Nephrite (제국 연옥)에 대해서 진위가 엇 갈리고 있어

분실된 숫자가 정확하지 않다.

이 중 흑백사진이 있는 3개의 잃어버린 달걀은

1889년 네세제르와 1903년 덴마크 왕립 달걀,

1909년 알렉산드르 3세 기념 달걀이다.

사라진 6(or 7)점의 값어치를 얼마 전 영국 언론이

모두 2500억원으로 추정했다고 한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파베르제 박물관 전시 파베르제 임페리얼 이스터 에그

 

2007년 11월 크리스티의 경매회사에 의해

로스차일드 에그로 명명된 파베르제 시계는

경매에서 890만 파운드( 172억 )에 팔렸다.

달걀이 달성한 가격은 세 가지 경매 기록을 세웠다.

그것은 경매에서 팔린 가장 비싼 타임피스,

러시아 물건, 그리고 파베르제 물건으로

2002년에 팔린 1913년 겨울 달걀의

960만 달러를 능가했다.

이후 파베르제 달걀 가격은 평균 250억 원에 달해

낙찰될 때마다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파베르제 Shop 1900년

 

2013년 벡셀베르그가 인수한

미국 언론재벌 포보스가문 컬렉션에는

제정 러시아 차르(황제)들을 위해 파베르제 공방이

만든 화려하고 독특한 임페리얼 부활절 달걀 9점과

180여점의 공예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인수 대금은1억달러(1170억원)가

넘는 천문학적인 액수였다.

 

 

 

사라진 파베르제 임페리얼 이스트 에그

(1885-1917)

 

1. 1886년 Hen with Sapphire Pendant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 Lost 분실

사파이어 펜던트를 장착한 암탉( or 계란 바구니 )

 

사파이어 펜던트 달걀을 품은 암탉 또는

암탉을 바구니에 담은 달걀은

러시아 황실을 위해 Peter Carl Faberge의 감독하에

만들어진 52개의 보석 달걀 중 하나인

임페리얼 파베르제 달걀이다.

이 알은 1886년 알렉산더 3세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그는 아내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후에게 이 알을 선물했다.

이 달걀의 정확한 디자인은 알려지지 않았고

계란의 사진이나 삽화도 알려져 있지 않아

계란에 대한 서면 서술만으로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때때로 서로 상충된다.

이 알은 1886년 2월 15일부터 1886년 4월 24일까지의

왕실 기록 보관소에는 "황금과 장미 다이아몬드의

둥지에서 사파이어 알을 꺼내는 암탉"으로 묘사되어 있다.

사파이어 알은 암탉의 부리에 느슨하게 잠겨 있다.

암탉과 바구니 모두 수백 개의 로즈 컷 다이아몬드가

박힌 금으로 만들어졌다.

이 알의 놀라움은 기록되지 않았다.

 

 

 

파베르제 황실 달걀 장식장 1902년

 

1902년 3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본 더비스 저택에서

열린 전시회에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후와

알렉산드라 표도로브나 황후가 소유한

파베르제 황실 부활절 달걀이 전시되었다.

사진 속 파베르제 계란에는 사파이어 펜던트를

넣은 암탉이 있을 가능성이 많다.

예를 들어, 상단 선반의 왼쪽 배경에 있는 Vitrines에는

두 그룹의 지지를 받는 파베르제 달걀이 표시되어 있다.

 

 

 

2. 1888년 Cherub with Chariot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 Lost 분실

수레바퀴 달린 체룹( or 마차와 지천사)

 

Cherub with Charge egg는 피터 칼 파베르제의

감독하에 만들어진 52개의 보석 알 중 하나이다.

1888년 러시아의 알렉산더 3세는 황후 마리아에게 이 알을 선물했다.

셰럽과 전차 달걀과 관련된 세부 정보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다른 달걀들과 함께 찍힌 단 하나 사진에서도

지천사 달걀은 다른 달걀 뒤에 숨어 있어 디자인이 확실하지 않다.

 

 

 

안나 팔메이드 드로잉 마차를 탄 셰럽 알(1888)

 

달걀에 대한 가장 나은 정보는

"마차를 끄는 천사 달걀 - 1500루블,

천사가 있는 시계 황금 달걀 600 루블“로

러시아 국립 역사 기록 보관소에 남은 묘사이다.

Fabergé의 송장 설명은 달걀이 달린 전차를 끄는 그룹과

금알이 달린 시계가 있는 그룹으로 구분하고 있다.

이 두 가지 묘사는 1917년 압수된 황실의

보물 목록에 의해 뒷받침되는데,

"황금알, 사파이어로 장식된 금알, 은색 금으로 된 가판대,

푸토가 달린 이륜 마차 형태"라고 적혀 있다.

많은 사람들은 이 묘사가 실제로

시계가 달걀 내부에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놀라움은 천사처럼 생긴 달걀 안의 시계일거다.

 

 

 

 

 

마차와 지천사 달걀

황실 장식장 속에서 찿아 낸 유일한 사진

 

1891년 개치나궁에 보관된

이 달걀은 1917년 임시정부 혁명 이후

크렘린궁 무기고에 보내진 40여 개 중 하나이다.

1922년에 이 달걀은 소브나르콤으로 옮겨졌고,

이 후 알의 정확한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다.

지천사(케루브)는 요한 묵시록에 등장하는

초자연적인 존재의 이름이다.

가톨릭 신학에서는 치천사 다음으로

높은 두 번째 계급의 천사이다.

일반적으로 사람과 짐승이 합쳐진 형태의

날개달린 생물로 묘사되어 있다.

창세기 3장 24절에는 하느님이

아담과 이브를 에덴동산에서 쫓아낸 후에

에덴동산 동쪽에 지천사와 불 칼을 두어

생명나무로 가는 길을 지키게 하였다고 적혀 있다.

 

 

 

3. 1889년 Nécessaire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 Lost 분실

 

네세제르 알은 피터 칼 파베르제의 감독하에 만들어진

52개의 보석 알 중 하나인 임페리얼 파베르제 알이다.

1889년 알렉산더 3세가 아내 마리아 표도로브나에게 선물했다.

1917년 혁명 후 네세제르 알은 나머지 황실 알과 함께

압수되어 크렘린 궁전으로 보내졌다.

1922년 초 동안 달걀은 소브나르콤으로 옮겨졌다.

1949년 이 작품은 유럽에서 최초로 열린

파베르제 작품 전시회의 일환으로 궁중 보석상 및

파베르제 전문가 와츠키에서 전시되었다.

이것은 나중에 그 회사에 인수되어 팔렸다.

Wartski는 "이 달걀은 1952년 6월 19일에

'낯선 사람'이라는 이름을 가진 구매자에게

1250파운드에 팔렸을 때 우리 구내에

마지막으로 기록되었다.

구매자의 익명성은 Wartski의 기록 전반에 걸쳐

보호되었고 그들은 여전히 신원불명이다."

그것의 현재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 달걀은 러시아 혁명은 견뎌내었지만

1952년 런던에서 와츠키에 의해 판매되고 난 후

행방이 묘연해져 현재 잃어버린 6개 (or 7)달걀로 분류되고 있다.

 

 

 

1889년 네세제르 파베르제 황실 부활절 달걀 / 분실

 

이 달걀은 여성의 화장품이 들어있는 에투이로 만들어졌다.

달걀의 정확한 생김새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1917년 몰수된 황실의 보물 목록에는

"다색의 돌과 찬란한 것,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로 장식되어 있다.

놀라움은 달걀이 본질적으로 13개의 다이아몬드가 박힌 장식된 도구와

화장품을 가지고 있는 에투이 혹은 필수품이었다는 사실이다.

 

 

 

4. 1897년 Mauve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 Lost 분실

사진은 모우브 달걀의 놀라움

 

모우브 알은 1897년 러시아의 보석상인

피터 칼 파베르제가 만들었으며,

니콜라이 2세가 1897년 모후 마리아 표도로브나에게

선물한 보석으로 만든 부활절 달걀이다.

현재 없어진 6 (or 7)개의 황실 파베르제 알 중 하나로

파베르제는 1897년 5월 17일 3,250루블에

3개의 미니어처를 가진 모우브 에나멜 알로 묘사된

이 알에 대해 니콜라이 2세에게 청구했다.

모우브 달걀은 놀라운 점만 발견되어 현재 상트페테르부르크

파베르제 박물관에 전시 중이다.

 

 

 

1897년 Mauve 자주색 달걀 안에 있던 놀라운 점

 

1897년 모우브 달걀은 알려진 바가 없으며

모우버 달걀의 놀라움은 하트 모양의 액자이다.

1897년 날짜를 로즈 컷 다이아몬드로 하고

니콜라이 2세, 그의 아내 알렉산드라 표도로브나 황후,

그리고 그들의 첫 아이인 올가 니콜라예브나 대공의

세 개의 작은 초상화가 들어 있는, 각각의 잎에 장미 다이아몬드

동그라미 사진을 담고 있는 세 잎 클로버로 열리는 하트 모양의 액자이다.

미니멀 초상화는 줄기는 불투명하고 하얀 에나멜 월계수 잎으로

되어 있으며 베이스는 딸기 에나멜로 되어 있고,

로즈 컷 다이아몬드와 진주로 장식되어 있다.

아울러 초상화들은 상아의 펄과 수채화로 만들어졌다.

샤프트의 스프링 메커니즘은

베이스의 중앙 펄을 밀면 트리거되며,

이로 인해 미니어처 3엽이 닫히고 하트만 표시된다.

사라진 달걀 – 아마도 금, 모우브 에나멜

하트 서프라이즈 – 로즈 컷 다이아몬드, 딸기 기요제 에나멜,

녹색 기요제 에나멜, 흰색 에나멜, 아이보리색 진주 및 수채화

 

 

 

5. 1903년 Royal Danish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 Lost 분실

 

로열 덴마크는 분실된 달걀 중 하나이다.

사진 한 장만 남기고 사라진 달걀 세개 중 하나이다.

니콜라이 2세가 모후 마리아 표도로브나에게

부활절 날 선물했다가 러시아혁명 후 사라졌다.

이 달걀은 덴마크공주였던 니콜라이 2세의 모후인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후를 위해 만들어졌다.

그녀는 친정아버지의 재위 4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1903년 덴마크로 돌아갈 때

이 달걀을 아버지에게 기념으로 선물하기 위해 주문 제작했다.

덴마크에서 다그마르 공주로 태어난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후는

1903년 아버지의 즉위 40주년을 맞아 덴마크에 돌아왔다.

따라서 덴마크 황실 달걀은 이 행사를 기념하는 동시에

루이즈 여왕의 죽음을 추도하는 것이었다.

니콜라이 2세는 코펜하겐에 계신 어머니께

"파베르제 부활절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다.

나는 그것이 안전하게 도착하기를 바란다.

그것은 단지 위에서 열린다."고 편지를 보냈다.

 

 

 

복원한 로열 대니시(덴마크 왕실)

 

이 Royal Danish 계란은

1934년 6월 코누아지에 발표된 설명에서 알 수 있다.

이 계란의 놀라움은 덴마크의 크리스티안 9세와

그의 아내인 헤세카셀의 루이즈 초상화로,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태후 부모들의 축소판 초상화를 담고 있다.

외부 표면은 밝은 파란색과 하얀색 에나멜로 되어 있고

금과 귀한 돌에 장식품이 있다.

맨 위에는 덴마크 왕실의 갑옷이 있고,

덴마크 전령사자의 지지를 받고 있다.

그 꼭대기에는 덴마크의 고대 코끼리 기사단의

상징으로 왕관을 쓰고 있다.

높이가 229mm로 파베르제가 만든 가장 큰 달걀 중 하나이다

파베르제 황실 부활절 달걀에는

사진 한 장만 남기고 사라진 세개의 황실 달걀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 '로열 대니시(덴마크 왕실)'를

1909년 유일하게 남아 있던 흑백사진을 근거로 만들었다.

 

 

 

6. 1909년 Alexander III Commemorative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 Lost 분실

알렉산더 3세 기념 달걀

 

6 (or 7)개의 잃어버린 파베르제 달걀 중

사진 한 장만 남기고 사라진 3개의 황실 달걀 중

하나인 알렉산더 3세(Alexander III) 기념 달걀은

1909년에 러시아의 니콜라이 2세가 주문 제작한 것이다.

황제는 모후 마리아 표도로브나에게 선물했다.

이 알은 15년 전에 사망한

러시아의 알렉산더 3세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4개의 달걀 중 하나이다.

다른 3개는 Alexander III Portraits(초상화),

Empire Nephrite(제국 연옥) 및

Alexander III Equestrian( 알렉산드르 3세 승마 )이다.

이 달걀의 놀라움은 알렉산더 3세의 금으로 만든 작은 흉상이다.

 

 

 

7. 1902년 Empire Nephrite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제국 연옥

올가 알렉산드로브나와 대공작. 안쪽에 P.A. 올덴부르크.

 

현재 논란이 많은 제국 연옥이다.

이 달걀이 제국 연옥이라고 하는 그룹과

아니다하는 그룹으로 나뉘어 있다.

이 달걀은 앞 편에서 제국 연옥이 맞다는 쪽으로

올렸기 때문에 더 이상의 설명은 4편을 참고하기 바란다.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태후의 개인 재산 목록"이라는

12쪽 분량의 이 책자에는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태후가

소장하던 황실 파베르제 달걀 7개를 포함해

최소 150개 품목이 실려 있다.

이 문서의 두 번째 페이지에

황금알을 올린 달걀, 두 개의 신관 기둥에,

D.S.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

올가 알렉산드로브나와 공작. 안쪽에 P.A. 올덴부르크.

이 달걀의 놀라움은 니콜라이 2세의 첫 딸 올가 알렉산드로브나 대공과

올덴부르크의 피터 알렉산드로비치 공작의 초상화다.

이 계란은 현재 미국 뉴욕의 개인 소장품이다.

 

 

 

7. Empire Nephrite 제국 연옥

 

러시아의 알렉산더 3세를 기념하는 또 다른 달걀이다.

1902년 파베르제의 감독 아래 만든

보석으로 장식된 부활절 달걀이다.

니콜라이 2세 황제는 모후인 마리아 표도로브나에게 선물했다.

알은 옥의 두 가지 광물 중 하나인 연옥으로 만들어졌다.

연옥(nephrite)은 보다 일반적인 비취이며

대부분 회색과 녹색으로 나뉘며

때로는 갈색, 흰색 또는 노란색으로 나온다.

연옥은 장식용 돌이다.

황실 연옥 달걀은 제국 스타일로 제조되었다.

알의 장식은 다이아몬드로 되어 있었고

알렉산드르의 메달리온 초상화가 있었다.

제국 연옥 달걀은 분실되었으며,

달걀의 진위를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나 그림조차 없다.

 

 

 

 

< 분실되었다가 다시 나타난 3번째 파베르제 황실 달걀 >

 

볼셰비키의 황실 주얼리 경매 이후

파베르제의 부활절 달걀 7점의 행방이 묘연해졌다.

2014년 어느날 황실의 세번째로 만든 부활절 달걀이 모습을 드러냈다.

당시 약 1만 4,000달러(환화 1,500만원)에 사들였던

이 골동품의 가치가 현재 시가로 수천만 달러, 우리 돈으로 수백억 원

이상에 달한다는 평가를 받아 세상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1887년 Third Imperial Fabergé Imperial Easter Egg / Private collection 개인수집가

 

1887년 제3제국 파베르제 황실 부활절 달걀은

러시아 황제 알렉산드르 3세를 위해

피터 칼 파베르제의 감독하에 만들어져

1887년 부활절에 그의 아내 마리아 표도로브나에게

선물한 부활절 파베르제 달걀이다.

파베르제가 3번째로 만든 제3제국 알은

원래 삼각 받침대 위에 바쉐론 & 콘스탄틴 시계로

장식된 보석 모양의 황금 알이 세워져 있는데,

사자 발톱을 쫓았고 장미 다이아몬드 세트 활을 얹은

카보촌 블루 사파이어에 매달린 채색된 금색 화랑으로 둘러싸여 있다.

계란 앞면에는 큰 다이아몬드가 하나 있는데,

이 다이아몬드 걸쇠를 누르면

계란의 뚜껑이 열려 놀라움을 드러낸다.

이 알의 놀라움은 화이트 에나멜 다이얼과

오픈 워크 다이아몬드 세트 금손이 있는

14K 골드 바쉐론 콘스탄틴 레이디 시계이다.

 

 

 

1887년 제 3제국 달걀

2014년에 다시 나타난 파베르제 임페리얼 에그

 

2004년 인디애나주 한 남성이 벼룩시장에서

금으로 장식된 부활절 달걀을,

장식한 금과 다이아몬드, 사파이어의 시세 가격만 쳐서

1만4000달러에 구입했다.

달걀을 집 장식장에 갖다놓고 신경을 쓰지 않았던 그 남성은

2012년 달걀 안에서 19세기 주로 황제들이 가졌던

바쉐론 콘스탄틴 시계가 있는 것을 알게 됐고

궁금증에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파베르제의 달걀에 대해 알게 됐다.

전문가에게 감정을 의뢰했더니 러시아 황제 알렉산드르 3세가

황후에게 선물했던 바로 그 달걀이었다.

파베르제의 달걀은 2007년 마지막 경매에서

1,850만 달러(172억)에 팔린 적이 있다.

2014년 런던의 보석상 와츠키가

신원 미상의 개인 수집가를 대신하여 구입했다.

한 미국인 고물상이 우연히 손에 넣은

장식품이 3천3백만 달러 (354억원)를 호가하는 19세기

러시아 황실의 보물임이 밝혀지면서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뿌렸다.

현지 언론의 19일 보도에 따르면,

이 고물상은 장식품을 녹여 도금된 부분의 금을 채취하려다가,

장식품 안쪽에 새겨진 “바쉐론 콘스탄틴이라는 이름을 보고

호기심에 구글에 검색한 직후 아연실색했다.

자신이 녹이려던 장식품의 사진이 러시아 국보인

파베르제의 달걀 관련 기사에 버젓이 실려있었던 것이다.

놀란 가슴을 진정시킨 그는 사실확인을 위해 기사에 나와있던

영국 런던의 유명 보석감정사 키에란 맥카티를 만나기로 마음먹고

장식품의 사진을 찍어 생전 처음 유럽행 비행기에 올랐다.

맥카티는 영국 왕실에 대대로 예물을 제작해 온

보석공방 와츠키(Wartski)의 감정사로,

고물상이 가져온 사진을 보고 진품이라고 판단,

고물상의 미국 자택으로 동행해

실물을 보고 다시 한번 진품이라고 결론지었다.

맥카티에 따르면 이 고물상이 처음 런던으로

자신을 만나러 왔을 때 며칠간 뜬 눈으로

밤을 새운 상태였으며 실물 감정 결과를 듣고는

놀라움으로 거의 실신상태였다고 영국 현지 언론에 밝혔다.

또, 이 고물상이 자신의 실명이 밝혀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왕실과 귀족에 보석을 납품해온 감정사인 맥카티는 그에 대해 묻는

취재진에 “완전히 다른 세상의 사람이었다. 기사 식당과 트럭을 연상시키는

전형적인 블루칼라 계급 미국인이었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와츠키 공방)

 

 

 

1887년 제 3제국 파베르제 임페리얼 이스터 에그

 

미국 벼룩시장에서 발견된 후,

2014년 런던의 보석상, 파베르제의 작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와츠키를 통해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개인에게 팔렸는데,

3000만 달러(약 329억 7000만원)가

넘는 거액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1902년 로마노프 황실 파베르제 부활절 달걀 장식장

 

2014년에 다시 나타난 3번째 파베르제 에그가

찍혀있던 사진. 사진의 네모 안에 있다.

 

 

 

피터 칼 파베르제

 

파베르제의 작업장에서는 1917년 러시아 혁명이

일어날 때까지 보다 나은 작품을 보다 많이 생산하기 위해

그는 분업 시스템을 만들고 손이 빠르고

꼼꼼한 보석 전문가들을 끌어 모았다.

그의 스튜디오는 최고 500명이 넘는 아티스트와 공예가가 모여

러시아 황실은 물론 유럽 각지에서 밀려드는 주문을 소화하며

환상적이고 우아한 뛰어난 작품들을 만들었지만,

1917년 러시아 10월 혁명은 로마노프 왕조에 이어

유럽 최고의 보석공예 가문도 송두리째 쓰러뜨려 버렸다.

공방은 1918년 볼셰비키에 의해 국유화됐다.

어떻게든 회사의 명성을 유지하려던 가족들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갔다.

파베르제 가문은 러시아 혁명 후 스위스로 탈출했고,

통한을 품은 파베르제는 3년 후인 1920년 9월 24일

스위스 로잔에서 생을 마감했고 프랑스 칸에 묻혔다.

1951년 파베르제 후손들은 브랜드 권리를 매각하고 말았고,

이후 파베르제 브랜드는 향수, 화장품 홍보에 사용되었다.

하지만 2007년에 팔링허스트가 파베르제 상표를 인수하고,

생존하는 피터 칼 파베르제의 증손녀들이 회사로 복귀하고,

파베르제 가문명칭을 보존하기 위해

파베르제 재산 보호재단이 설립되면서 상황이 반전되었다.

저명한 저술가이자 파베르제 학자로 활동 중이며 현재 스위스에

거주하고 있는 파베르제 증손녀인 타티아나 파베르제가

다시 부활한 파베르제 공방에 합류하게 되었다.

타티아나 파베르제 “수십 년간 이 순간을 고대해 왔다.

증조 할아버지의 예술을 그대로 담은 디자인과 작품을 복원하는 것이

일생의 소원이었다”고 감격을 감추지 못했다.

향후 파베르제는 상류층 애호 고객군을 대상으로 한

하이 주얼리와 예술 보석작품 제작에 주력하면서,

최고의 명품으로서 디자인, 기술, 혁신을 선도하며,

이후에는 클래식 파인 쥬얼리와 명품시계 부문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확장 제품라인이 계속 발표될 예정으로,

파베르제 브랜드는 꾸준히 확대하면서,

과거, 현재, 미래 시간을 초월하는 파베르제의

매혹적인 세계를 더욱 밝혀 줄 것이다.

브라이언 길버스톤 팔링허스트 회장은

“파베르제는 한 때 과거 속에 잊혀졌던 소중한 자산으로,

훌륭한 비전과 충분한 자본으로 이제 영원한 우아함을

추구하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파베르제 공방은

2007년 주얼리 브랜드로 되살아나

지금은 최상의 주얼리 제품을 선보이는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부활시켰다.

파베르제의 정통성을 보여주는 달걀을 모티프로 한

목걸이, 팔찌, 참, 반지 등 다양한 주얼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컬렉션으로 파베르제 임페리얼, 파베르제 로코코,

헤리티지, 사랑의 세 가지 컬러가 있다.

컬렉션은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있는 파베르제 부티크,

런던의 해러즈백화점을 포함한 공식 리테일러와

온라인 부티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중간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파베르제는

글로벌 유통에 있어 비용효율적이며 안전한 창구 역할을

하는 온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과 직거래를 한다.

피터 칼 파베르제의 원래 스타일과 현대풍 자취를

물씬 뿜어내는 온라인 매장은 오늘날까지

전통적인 보석 매장에 방문해서만 느낄 수 있는

하이 주얼리 구매환경을 완벽히 재현하고 있다.

고객들은 하이 주얼리 콜렉션 제품을 모든 각도에서

온라인으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고객들은 제네바 매장을 직방문하거나 거주 도시를

선택한 후 보석 제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일단 선택된 파베르제 보석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파베르제 판매원이 손수 전달하게 된다.

 

 

 

 

< 새로 탄생한 파베르제 달걀 >

(2015년 ~ 2018년)

 

2015년 Faberge Pearl Egg

거의 1세기만에 부활 발표된 파베르제의 달걀 신작 모습

 

거의 한 세기 만에 파베르제의 달걀이 부활했다.

그간 각종 보석 장신구만을 출시해왔던 브랜드

파베르제(팔링허스트 소유)가 창업주의 정신을 잇기 위해

99년 만에 파베르제의 달걀 신작을 공개한 것이다.

AFP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제네바 소재

고급 보석 브랜드 파베르제가 2015년 2월 24일 카타르 도하에서

개막한 시계·보석 전시회에서 ‘파베르제의 달걀’

최신작을 발표했다.

 

 

 

파베르제 진주 달걀 Faberge Pearl Egg

 

신작의 정식 명칭은

‘파베르제 진주 달걀’(Faberge Pearl Egg)

이름 그대로 최고급 백진주 139개,

다이아몬드 3300개 이상 외에도

수많은 보석으로 장식됐다.

이 작품은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부활절 달걀로 제작이 위탁된 첫 번째 작품이다.

이 작품은 5일간 걸쳐 열린 전시회

마지막 날 경매에 나와 약 21억 원에 낙찰되었다.

 

 

 

2018년 The Spirit of Ecstasy Faberge Egg / Private collection 개인수집가

 

유구한 역사를 지닌 파베르제는

2007년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로 부활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주얼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전통에 따라 고객의 주문이 들어올 경우

과거와 같은 달걀 세공품을 제작하기도 한다.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파베르제의 달걀은

2015년 브랜드 부활 이후 처음 만들어진 진주 달걀에

이어 금세기 두 번째로 제작된 작품이다.

이 세공품을 주문한 사람의 신원은 불명이지만,

파베르제에 따르면 이 고객은 롤스로이스와 파베르제를

둘 다 수집하는 열성적인 애호가인 것으로 알려졌다.

 

 

 

환희의 여신 파베르제 달걀

 

럭셔리 브랜드 롤스로이스와 파베르제가

뛰어난 안목을 가진 고객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협력,

현대적인 환희의 여신 파베르제의 달걀을 탄생시켰다.

롤스로이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파베르제의 달걀은 개인 주문품으로

가격이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앞서 2015년 만들어진 달걀이

약 21억 원에 낙찰된 것을 고려할 때

이번 작품 역시 수십억 원의 가치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달걀 세공품은 영국 굿우드의 롤스로이스 본사에 전시된 뒤,

크리스마스 기간 런던의 파베르제 매장 장식장으로

옮겨져 전시되어 일반에게 공개되었다.

 

 

 

환희의 여신 파베르제 달걀

 

이번 ‘환희의 여신, 파베르제의 달걀’은

파베르제 사상 1917년 이후 제작된 두 번째 작품으로,

한 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가장 존경받아온

두 브랜드의 역사와 유산,

그리고 전설을 기리기 위해 제작됐다.

1911년부터 롤스로이스를 상징한 뮤즈 ‘환희의 여신’을

품은 파베르제의 달걀 디자인은 롤스로이스 디자이너

스테판 먼로, 알렉스 이네스 등 2명과

파베르제의 수석 디자이너 리사 톨그렌 등 3명에 의해 디자인됐다.

또 파베르제의 세공 장인 폴 존스와

7명의 세공사가 제작을 담당했으며,

디자인부터 제작에 이르는 모든 작업에는 2년이 소요됐다.

이 작품에는 두 브랜드가 추구하는 완벽한 장인 정신이 반영됐다.

 

 

 

환희의 여신 파베르제 달걀

 

이 달걀은 스탠드를 포함해

16cm 높이이며, 무게는 400g이다.

스탠드 부위는 보라색 에나멜로 칠해진 백금 소재이며,

그 위에 로즈골드로 만들어진 12개의 개폐형 가지가 세워져 있다.

애나멜 기법과 자수정에 사용된 퍼플 컬러는

파베르제의 유산과도 같은 색감이다.

로즈골드 가지 안쪽에는 390캐럿의 천연 자수정과

총 10캐럿 가량의 다이아몬드가 장식돼 영롱한 빛을 낸다.

스탠드에 내장된 레버를 누르면 달걀 형태를

이루는 가지가 꽃잎처럼 열리며,

그 안에서 수정을 세공해 만든 환희의 여신상이

우아한 자태를 드러낸다.

과거에는 천재의 머릿속에서 놀라운 기계장치가 만들어졌지만,

현대의 파베르제는 컴퓨터 디자인과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러한 개방 메커니즘을 설계했다.

 

 

 

환희의 여신 파베르제 달걀

 

롤스로이스모터카의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이번 환희의 여신 파베르제의 달걀은

비스포크의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욕망에서 비롯됐다”며

“독특하고 진귀한 수집품을 찾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한

이번 작품은 가장 매력적인 소장품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참고 발췌: 위키피디아 Fabergé Egg 영어판, Fabergé Research Site, 네이버 뉴스]